병문안 가게 되면 빠른 쾌유를 바라는 마음, 그리고 어떤 말을 건네야 할지 모르는 망설임까지 여러 감정이 교차합니다. 병문안 때 건네는 말 한마디가 환자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수 있습니다. 병문안을 갈 때마다 느끼는 막막함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병문안 위로 문자 인사말과 감사 답례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병문안 위로 인사말
- 편찮으시다는 소식 듣고 마음이 아팠습니다. 지금은 어떠신가요?
- 몸이 많이 불편하시지 않나 걱정됩니다. 충분히 휴식하시고 건강회복에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.
- 병문안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. 멀리서나마 쾌차하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.
- 수술 잘 마치셨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놓였어요. 이제 푹 쉬면서 쾌차하시길 바랍니다.
- 힘든 수술 과정을 잘 견뎌내시고 정말 대단하셨어요.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.
- 수술이 성공적으로 끝나 정말 다행입니다.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원합니다.
- 제가 아는 사람 중에 비슷한 수술을 하고 건강하게 회복하셨어요. 빨리 쾌차하시도록 기도드리겠습니다.
- 수술 후에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재활하면 곧 건강해질 거예요.
-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실 텐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문자를 드립니다.
- 몸조리 잘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건강 회복하시길 바랍니다.
- 아프셨다는 소식에 놀랐습니다. 걱정스러운 마음에 먼저 문자 드립니다.
- 어서 쾌차하셔서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.
- 무리하지 마시고 충분히 휴식하셔야 합니다. 맛있는 음식을 챙겨드리려고 하는데 드시고 싶은 음식이 있을까요?
- 하루빨리 쾌차하셔서 다시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.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.
- 병원 음식은 맛없죠? 제가 직접 만든 특급 한정식을 배달해 드릴 테니 기다려주세요.
- 지금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만,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.
- OOO님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병마를 이겨낼 것이라고 믿습니다. 힘내세요!
- OOO님, 혹시 필요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. 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무엇이든 하겠습니다.
- OOO님은 강한 분이니까 이번에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예요. 힘내세요.
- OOO님의 쾌차를 기도하며, 곧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.
- OOO님,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각하면 병도 척척 이겨낼 수 있습니다. 힘내세요.
친구 병문안 위로 인사말
- 야, 몸 안 좋은 소식 듣고 너무 놀랐어. 지금은 어떠니?
- 너무 힘들지 않도록 조심하고, 푹 쉬어야 해.
- 내가 뭘 도와줄 수 있을까? 뭐 먹고 싶은 거 없어?
- 병원 음식은 맛없을 테니, 퇴원 후에 맛있는 것 먹으러 가자.
- 지금은 힘든 시간이지만, 곧 다시 같이 웃을 수 있을 거야.
- 내가 아플 때마다 네가 했던 것처럼, 이번에는 내가 너를 위해 옆에서 챙겨줄게.
- 야, 넌 뭐든 이겨낼 수 있는 강한 사람이잖아. 이것도 금방 이겨낼 거야.
- 너 아플 때 옆에 못 있어서 미안해. 수술 잘 마치고 곧 건강하게 만나자. 난 항상 너를 응원하고 있어.
- 네가 병원에 있다는 게 아직도 실감이 안 나. 너무 보고 싶어. 빨리 나아서 만나자.
- 너랑 웃을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길 바래. 몸조리 잘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보자.
병문안 감사 인사말 답례글
-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 덕분에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분이 많이 나아졌어요.
- 문자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.
- 따뜻한 위로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. 덕분에 병마를 이겨낼 용기를 얻었습니다.
- 바쁘신 와중에도 병문안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 덕분에 회복하는 데 큰 힘이 됐습니다.
- 문자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.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업무에 복귀하겠습니다.
- 방문해 주신 것도 감사한데 주신 음식도 맛있게 먹었습니다. 빨리 나아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.
- 너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힘든 병원 생활도 조금은 견딜 수 있게 되었어. 곧 퇴원해서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.
- 따뜻한 위로 문자 감사드립니다. OOO님 덕분에 빨리 나을 수 있을 거 같아요.
- 지난번 병문안 때 OO님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. 이렇게 문자로나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 OO님 같은 분이 제 삶에 있음에 감사드리며,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남아주길 바랍니다.
- 귀하의 병문안 방문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 귀하의 세심한 배려와 따뜻한 격려의 말씀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
- 먼 곳까지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. 수술 후 잘 회복하고 있습니다. 건강한 모습으로 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.
- 덕분에 예상보다 빨리 회복되고 있습니다. 곧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.